착색, 탄력, 주름 등 피부 관련 문제는 다양하지만 여드름에 대한 문제가 가장 많습니다. 여드름은 볼, 턱, 두피와 같이 특정 부위에만 나는게 아니라 여러곳에 여드름이 발생하는데요. 그 중 오늘은 눈썹 여드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고 왜 나는지, 어떻게 대처를 해야되는지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눈썹 여드름은 내부적인 문제에서 비롯되기도 합니다.
호르몬의 변화에에 따라 눈썹 여드름이 발생 하기도 하는데요. 호르몬 변화로 인한 트러블은 실상 눈썹에만 영향을 미친다고 하기엔 다소 어렵긴 하나 생리나 폐경기가 시작 된 여성, 임신 등 큰 호르몬 변화를 맞이했을 때 여드름은 가장 높은 확률로 발생합니다.
몸에 비타민 과공급 또는 부족했을 경우.
눈썹 여드름 뿐만 아니라 모든 여드름을 잡는데 있어서 비타민은 귀신잡는 해병대와같이 여드름 잡는 해병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여드름을 관리하는 방법 중 종합비타민과 피부 관련 영양제를 섭취는 기본 베이스로 깔려있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때,

관리 목적으로 먹는 비타민의 양이 많아 비타민의 공급이 많아졌을 때 오히려 여드름을 없애는게아니라 더 유발하는 이유 중 하나가 되기도 합니다. 눈썹 여드름 뿐만 아니라 여드름을 잡는 목적으로 비타민을 섭취 할 예정이시라면 의사와 충분한 상담 후에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피부가 필요로하는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여도 트러블은 충분히 발생 할 확률이 높습니다. 피지선에 문제가있기때문에 피지선 또는 피부에 영양소를 충분히 공급해주지 못하면 피지선은 에러가 나고 그에 따라 트러블이 발생하게 되는것이죠.
눈썹을 뽑는다고?

'콧털 뽑지 마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콧털같은 경우 털 자체가 두껍고 뿌리가 깊어 뽑게 될 경우 그 공간은 꽤나 넓습니다. 그렇다보니 세균에 오염 될 확률이 높아 콧털을 뽑지 말라고 하는데요. 눈썹도 똑같습니다. 모발보다는 넓고 뿌리가 깊기에 눈썹 관리 한다고 한개 두개 뽑고 계시다면 눈썹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뽑지 마세요.
눈썹 여드름은 외부적인 문제가 가장 큽니다.
잘못된 눈썹 관리

눈썹 다듬는 칼을 오랫동안 바꾸지 않으셨나요 ?? 그렇다면 눈썹 여드름이 나야 정상(?)입니다. 주기적으로 눈썹을 다듬는 칼을 교체를 해주셔야 눈썹 트러블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나로 계속 다듬고 다듬고 다듬다보면 병균이 쌓이고 쌓이고 쌓여 눈썹 트러블을 유발하는 원인 중 가장 큰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여드름에 좋다니까 나도 좋겠지, 그냥 쓰자

사람마다 피부 타입은 전부 다릅니다. 지성피부라 해도 이사람의 지성타입과 저사람의 지성타입이 다른 것 처럼 사람마다 피부타입은 제각기 다릅니다. 그렇기에 인터넷이나 친구들과 대화를 할 때 눈썹 여드름은 물론 트러블에 이 세안제가 좋다더라, 이 마스크팩이 진정효과가 좋다더라, 트러블 잡는데 이거 바르면 좋다더라, 하는 말에 혹 해서 구매하시기 보다는 내 피부 상태를 하나하나 체크 해보시고 내 피부에 맞는 제품을 맞게 골라 사용하셔야 좋습니다.
약물 치료중이라면,

현재 다른 질병으로 항생제와 같은 약물치료 중이시라면 트러블을 충분히 유발할 수 있습니다. 얼굴이 여드름이 자주 나는 타입이라면 다른 사람보다 피부 그리고 내부기관이 예민하다는 얘기인데, 이런 사람일수록 항생제나 기타 다른 약물에의해 치료를 진행하게되면 몸에 편화는 바로 피부로 나타나게 됩니다.
눈썹 여드름을 없애려면?

나지않던 부위인 눈썹 여드름이 갑자기 생긴거라면 가장 최근에 사용한 제품들을 의심 해보셔야 합니다. 이게 좋은 기회가 되 수도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사용 한 제품이 1~2가지 내외라면 성분표를 잘 살펴보세요.
그리고 그간 계속 사용했던 세안제나 스킨케어 제품의 성분표를 잘 살펴보신 후에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에는 들어가있지 않던 성분이 새로운 제품에 들어가있다! 앞으로는 그 성분이 들어간 제품은 멀리 하시면 됩니다. 누군가에게는 도움 될 성분이지만 나에게는 맞지 않는 성분이니말이죠.

개인 위생 점검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눈썹 다듬는 칼을 사용 한지 얼마나 됐는지, 버릇처럼 씻지 않은 손으로 눈썹 또는 얼굴을 자주 만져 왔는지 말이죠. 손에는 어마어마한 세균이 있습니다. 외부에서 되도록 얼굴은 만지지 않는게 좋고, 눈썹 다듬는 칼 또한 주기적으로 바꿔주시는게 좋습니다. 비싸지 않은 제품이니 10~20개씩 구매하여 주기적으로 바꿔주며 사용하시면 눈썹 여드름을 멀리하실 수 있습니다.

식단조절만 잘 해도.. 튀김류와 밀가루는 눈썹 여드름 뿐만 아니라 얼굴 모든 트러블의 원인이 됩니다. 조금만 소홀해도 트러블이 잘 나는 타입이시라면 식단조절만 잘 하셔도 아차 싶은 순간에도 트러블은 나지 않습니다. 이건 제가 장담할 수 있습니다. 피부가 진정되고 좋은 피부가 되기까지만이라도 식단조절을 해보세요. 눈썹 여드름은 물론 얼굴 트러블 잡는건 시간문제입니다.

마치며,
눈썹 여드름은 물론 얼굴 여드름은 정말 자기 하기 나름입니다. 저도 피부 트러블때문에 한방병원부터 피부과까지 안다녀본곳이 없습니다. 얼굴에 좋다는건 다 발라보고 비싼 돈 들여 별에 별 짓을 다 해봤습니다.
도움이 되긴 했으나 병원 다니고 좋은걸 발랐을 때, 그 때 뿐이였습니다. 결과적으론 지금은 트러블이 없습니다. 백옥같은 피부는 아니더라도 이 전에 비하면 말도안되게 많이 좋아졌습니다.


저는 식단조절을 시작으로 무슨일이 있어도 12시 이전에는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조금 일찍 일어나야 되는 날에는 조금 더 일찍인 11시에 잠자리에 들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피부에 도움된다는 영양제들을 찾아 챙겨 먹었습니다. 담배는 끊지 못했는데 술은 먹지 않아 그나마 다행이였다 생각합니다. 이렇게 식단조절과 영양제, 그리고 일찍자는 습관을 제 생활에 입혔더니 일주일, 이주일, 한달, 두달, 세달째 되던날쯤 피부가 정말 많이 좋아졌습니다.
물론 뭘 해도 안되는 피부가 있긴 하나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저와같은방법으로 잡아나가보시면 어떠신가요?
'오선생의 건강정보 > 우리 몸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왼쪽 가슴 통증 원인 (0) | 2020.04.20 |
---|---|
직접 해봤던 아토피 치료방법 3가지 (2) | 2020.04.16 |
위 통증 반복된다면 의심해야 될 질환 두 가지 (0) | 2020.04.10 |
허리에 좋은 음식 6가지와 허리에 좋은 운동 2가지 (0) | 2020.04.09 |
모공 줄이는 방법 두 가지와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 (0) | 2020.04.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