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듬 없애는 방법 5가지 소개
본문 바로가기
오선생의 건강정보/우리 몸 건강

비듬 없애는 방법 5가지 소개

by 富者 2020. 4. 27.

저같은 경우 평소에는 비듬이 생기지 않지만 염색이나 파마를 하면 머리에 비듬이 자주 생기는편입니다. 저처럼 약품에 의해 비듬이 생기는 경우도 있으며 샴푸 후에 잔여물을 제대로 행구지 않았거나, 스트레스나 환경, 다이어트에 따라 비듬은 언제든지 생길 수 있습니다. 비듬을 없애고자 비듬샴푸를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잦은 비듬 샴푸의 사용은 모발을 갈라지게하여 비듬을 잡을 순 있어도 모발건강을 놓칠 수 있습니다.

 

이에 다양한 비듬 없애는 방법들이 있는데 모발과 두피 건강을 한번에 잡을 수 있는 방법으로는 꾸준한 머리 마사지와 거즈에 우유를 적셔 두피 건강을 개선시켜주는 방법, 물에 희석한 식초, 베이킹소다 마사지 등이 있습니다. 조금 더 깊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듬 없애는 방법 4가지

1. 두피마사지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남녀불문하고 샴푸할때 머리에 물을 거품이 나는 정도로만 적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어? 나는 흠뻑 적시는데?' 하시는 분들도 샴푸하는걸 지켜보면 두피까지 물에 충분히 적시질 않습니다. 샴푸를 하기 전 물을 틀어두고 두피마사지하듯 머리를 꼭꼭 누르며 두피까지 물이 흥건히 젖을 수 있게끔 물으 흠뻑 적셔 주시는게 좋습니다. 미용실에서도 머리감기기 이전에 마사지를 해주며 머리를 물을 충분히 적시는것도 두피건강+비듬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이유입니다.

 

2. 우유에 적신 거즈 마사지

우유에 산성이 많이 포함되있는거 알고계셨나요? 우유의 산성이 두피에 쌓인 각질 그리고 피지를 개선해주는데 무척이나 효과적입니다. 상한우유로는 하지 마시고요. 먹을 수 있는, 마실 수 있는 우유를 따뜻하게 대핀 후 거즈에 우유를 흠쩍 적셔 두피 곳곳을 두드려줍니다. 머리가 흠쩍 젖었다 싶을정도로 우유먹인 거즈로 축분히 톡톡 쳐주셨다면 10분정도 기다려주세요. 10분 후에 머리를 충분히 헹궈주시면 끝! 입니다. 절대 차가운 우유로는 하시면 안되고 더더욱이 상한 우유로는 하지 마세요. 그리고 우유에 적신 머리를 헹궈주실때는 평소보다 2배는 잘 헹궈주셔야 합니다. 꼭! 너무하다 싶을정도로 머리를 헹궈주셔야 합니다. 효과는 탁월합니다. 단, 우유마사지가 맞지 않을수도 있으니 두피가 붉게 올라오거나 간지럽다면 당장 중단하셔야 합니다.

 

 

 

3. 식초 마사지

식초도 식초 나름입니다. 사과 식초를 사용하시는게 좋고 사과식초로 비듬을 없애고자 하신다면 꼭! 물과 식초를 1:1비율로 섞어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1:1이 부담스럽다 하시면 물의 비율을 조금 더 높여 만들어 쓰셔도 좋습니다. 물과 사과식초를 섞은 물로 머리를 충분히 헹구신 후에 20~30분 정도 가만히 두시면 됩니다. 기다리는동안 식초냄새가 코를 찔러 약간은 힘들수도 있지만, 그 효과는 탁월하다 할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충분히, 아주 충분히 머리를 헹궈주셔야 식초냄새가 남지 않습니다. 대충하시면 우유때와 비슷한 고통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비듬 없애는 방법으로 식초를 활용한 방법이 효과는 좋긴 하나 너무 자주하면 오히려 좋지 않습니다.

 

일주일에 2회 정도만 해주시는게 좋고 그 이상은 오히로 더 안좋아질수도 있습니다. 식초는 비듬을 없애주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머리결까지도 좋게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1+1

 

4. 베이킹소다 사용

과일도 닦아 먹고 설거지할때도 쓰고 세탁세제와 섞어 쓰기도 하는 만능 베이킹소다입니다. 이 베이킹소다의 알카리 성분이 우리를 괴롭히는 비듬을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준비물은 1~2큰술의 베이킹소다, 물 적당량. 샤워 중에 베이킹소다를 활용하시면 되는데, 머리를 충분히 적시셨다면 준비한 베이킹소다물을 머리에 충분히 적셔가며 마사지를 해주시면 됩니다. 베이킹소다와 섞은 물로 마사지를 해주게되면 두피에 있던 각질과 피지를 녹여버릴 수 있습니다.

 

가~~끔 샴푸 대신 베이킹소다로 머리를 감는분들이 계신데 절대 그러지 마세요. 샴푸는 괜히 샴푸가 아닙니다. 베이킹소다가 하는 역할이 있고 샴푸가 하는 역할이 있습니다. 꼭! 베이킹소다로 머리를 마시지 한 후에는 샴푸로 꼭! 꼭! 헹줘주세요.

 

 

5. 비듬 샴푸 사용

나름 비듬때문에 비듬샴푸부터 두피에 좋다는 샴푸들 여러개를 써봤는데 딱 하나, 정말 딱 하나 좋은게 있었습니다. 차인표성와 손흥민님의 샴푸도 써봤고 단백질샴푸라는것도 써봤는데 '머리 그리고 어깨' 라는 샴푸만한게 없었습니다. 다들 무슨샴푸인지 아시죠? 쿨샴푸라 머리 감을때마다 머리가 시원시원하고 덤으로 비듬까지 없애는 수준을 넘어 삭제시켜주더라고요. 전 지금도 그 샴푸만 쓰고 있습니다. 가격도 얼마나 착해요. 마트에서도 저렴하고 인터넷도 저렴합니다.

 

 

 

마치며

좋다는 샴푸를 다 써봤는데도 비듬때문에 고생중이시라면 오늘 소개해드린 비듬 없애는 방법 4 가지 중 한가지만이라도 해보세요. 저걸 전부 다 하셔도 되고 하나만 골라서 하셔도 됩니다. 물론! 오늘은 우유, 내일은 식초, 그 다음날은 베이킹 소다. 절대 이렇게 하지 마세요. 머리 다빠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