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여름입니다. 여름을 반기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여름을 너무너무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싫어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더워서 싫고, 습해서 싫고 비 와서 싫고 등등 갖가지 이유들이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얇아진 옷 때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날이 더워 옷을 얇게 입자니 곳곳에 숨어있던 살들이 강제로 노출되니 이보다 더 부끄러운 게 있을까요. 그 부끄러움 올해까지만입니다. 내년부터는 그 누구보다 여름을 반길 수 있는 사람으로 만들어드리겠습니다.
물론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들을 따라한 분들 한에서 말이죠. 내년부터는 팔뚝살은 물론 허벅지, 엉덩이, 그리고 뱃살까지, 오늘 이 글을 통해 많은 분들의 필요 없는 살을 전부 덜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4가지
1. 탄수화물 조절
다이어트 및 체형관리하는 사람들이 제일 먼저 하는 게 탄수화물을 끊는 것입니다. 허나 이는 정말 잘못된 일입니다. 우리 몸에서 탄수화물은 절대적으로 필요한 영양성분 중 하나입니다. 몸 곳곳의 에너지원 이기도 하면서 '뇌'의 유일한 에너지 자원이기 때문입니다. 적당한 양의 탄수화물이 공급되지 못하면 뇌는 이상을 일으키는데 그중 하나가 공황장애입니다. 이밖에도 신체적으로도 에너지가 부족하여 다른 이상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연예인들이 왜 공황장애가 많은 줄 아시나요? 탄수화물을 일절 섭취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무시무시한 스케줄을 소화하려면 신체의 에너지원인 탄수화물 섭취를 해야 하는데 다이어트 목적으로 탄수화물을 끊다 보니 에너지는 부족하고 뇌에 공급되는 에너지까지도 부족하게 되어 이상이 생깁니다. 그 이상증세 중 하나가 공황장애입니다. 탄수화물과 공황장애는 깊은 연관이 있다고 보고된 바가 있습니다. 이처럼 너무너무 중요한 탄수화물, 어떻게 관리하며 섭취해야 뱃살은 물론 체중관리를 할 수 있을까요? 탄수화물에는 좋은 탄수화물과 나쁜 탄수화물이 있습니다. 좋은 탄수화물은 혈당을 천천히 조금씩 올려주는 탄화물이고 나쁜 탄수화물은 빠른 속도로 혈당을 올리며 빠르게 허기지게 많드는 탄수화물을 말합니다.
나쁜 탄수화물에는 청량음료 및 탄산음료, 과자, 당이 높은 도넛, 빵, 국수, 흰쌀밥 등 이 있습니다. 단것들과 많은 이들이 맛있다고 하는 것들은 대부분이 나쁜 탄수화물...😓 그렇다면 좋은 탄수화물은? 잡곡밥과 현미밥이 있습니다. 물론 다른 것들도 있습니다. 잡곡밥과 현미밥은 혈당을 천천히 올려주며 인슐린 분비 또한 과도하게 분비되지 않게 해주는 좋은 탄수화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좋은 탄수화물로 대체 후 관리만 해주셔도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몸의 필수 에너지 자원인 탄수화물, 좋은 탄수화물 섭취로서 뇌 건강과 신체건강을 챙겨가면서 뱃살 관리, 체중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절대 끊지 마세요. 단! 설명드렸듯이 좋은 탄수화물 섭취는 꼭 하셔야 합니다.
2. 많은 식이섬유 섭취
좋은 탄수화물 섭취와 갖가지 음식들로 체중관리가 힘든 분들이 분명 있을 겁니다. 분명히요. 그런 분들은 복잡하고 머리 아프게 식단 조절에 크게 신경 쓰실 것 없이 충분히 먹으면서도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체계적인 식단관리를 했을 때보다는 그 효과는 덜하겠지만요. 바로 식이섬유가 가득한 음식으로 식단을 꾸리는 것입니다. 내장지방 빼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할 때도 식이섬유를 가장 많이 강조했습니다. 그 어떤 강도 있는 운동보다 그 어떤 행동들보다 식이섬유 가득한 식단은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들은 소화 속도를 늦추게 해 줌으로써 적게 먹어도 포만감이 들게 하고 식욕 또한 조절해주는 아주 아주 기가 막힌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나쁜 탄수화물들 섭취에 길들여진 입과 속은 괴롭기만 하겠죠. 하지만 먹으면서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식단을 체계적으로 지키기 어려운 사람들은 꼭 이 방법을 해보세요. 하루 세끼 다 먹어도 살이 빠지는 마법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식이섬유가 가득 한 음식만으로도 체중이 줄어드는 것이 보일 것이며, 뱃살은 조금씩 조금씩 빠지는 게 눈에 보일 것이고 눈에 보이지 않는 내장지방 또한 타들어가는 소리가 들릴 것이라 확신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한 가지 덧대자면, 식이섬유로 짜인 음식들이라 하여도 배가 가득 부를 정도로 먹는 것보다는 '아 조금 부족한데?' 싶은 정도로만 드시는 게 좋습니다. 평소 먹는 것에 70~80% 정도만 먹는 것이죠.
3. 지방 교체
탄수화물 다음으로 무조건적으로 먹지 않는 게 지방입니다. 단백질 섭취는 조금 덜 자제하는 편이지만 지방 섭취는 탄수화물 못지않게 극도로 먹지 않으려는 사람들이 참 많습니다. 이 또한 좋지 못한 방법입니다. 지방은 탄수화물, 단백질과 함께 3대 영양소 중 하나이기도 하며 우리 신체의 에너지 자원이기 때문입니다. 안 먹으면 힘이 안 나서 운동도 못하고 음식 자제력도 상당히 떨어집니다😥
달고 맛있는 입체 착착 달라붙는 음식들에 들어있는 지방은 대부분이 포화지방들입니다. 지금 몸 곳곳에 삐죽삐죽 튀어나온 살들은 포화지방 섭취로 만들어진 것들입니다. 뱃살도 마찬가지고요. 이러한 포화지방 섭취를 줄이고! 불포화 지방으로 대체한다면 삐죽삐죽 못생기게 튀어나온 뱃살과 갖가지 살들을 들어가게 할 수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산 섭취는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이기도 하면서 심혈관 질환의 위험까지 아주 크게 낮출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불포화지방이 많이 들어있는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아몬드, 아보카도, 올리브 오일이 있습니다.
4. 운동
하이라이트입니다. 물론 운동을 하지 않고 위의 방법들 만으로도 체중과 뱃살을 어느 정도 뺄 수는 있습니다. 다만 속도가 더딜 것이고 한계점이 분명 있을 것입니다. 내장지방 빼는 방법의 글에도 소개했다시피 걷는 것만큼 좋은 운동은 없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물론! 물론! 개인 PT를 받거나 기타 다른 강도 높은 운동을 하면 효과는 무조건적으로 배가 되는 것은 분명합니다. 허나 처음부터 강도 있는 운동은 뱃살을 빼는 모든 이를 지치게 합니다. 하루 30분씩만 조금 빠른 속도로 걸어보세요. 일주일 내내 걷는 게 어려우시다면 일주일 3회 만이라도 꾸준히 해보세요. 30분을 목표로 설정하셔도 되고 5,000보 또는 10,000보를 목표로 잡고 매일매일 걸어보세요. 뛰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처음부터 뛰는 것 또한 그 다음날 운동 가기 싫어지는 마음 크게 하는 것도 없습니다. 그냥 빠르게 걸으세요.
체중이 빠지는 게 보이면 뛰지 말라고 해도 뛰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것입니다. 일단! 우린 걸읍시다. 천천히 걸어도 좋습니다. 다만 한 가지 기억하셔야 할 게 있습니다. 밥 먹기 1~2시간전에 운동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밥먹기 1~2시간 전에 30~60분 걷기 운동을 하고, 아몬드나, 샐러드로 속을 조금 달랜 후에 식사를 하세요. 운동 후에 바로 밥을 먹으면 밥맛이 좋아서 무지막지하게 먹게 되더라고요. 기억하세요! 공복에 운동입니다.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4가지 정리
- 좋은 탄수화물과 나쁜 탄수화물이 있다. 당연히 나쁜 탄수화물은 멀리하고 좋은 탄수화물을 가까이.
- 좋은 음식 나쁜 음식 등등.. 체계적인 식단관리가 어렵다면, 식이섬유가 가득 들어있는 음식들로만이라도 밥상을 바꾸자. 뱃살이 달라질 것이다.
- 포화지방은 멀리하고 불포화지방을 가까이 하자. 불포화지방은 아보카도, 아몬드, 올리브 오일이 있다.
- 뛰지 않아도 좋다. 빨리 걷지 않아도 좋다. 하루 30분만, 아니 20분 만이라도 걸어보자. 천천히 걸어도 좋다.
+내장지방 빼는 방법
'오선생의 건강정보 > 우리 몸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혈뇨가 나오는 이유 나이별 정리 (0) | 2020.07.08 |
---|---|
방광암 초기증상 (0) | 2020.07.07 |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증상 5가지와 2가지 원인 (0) | 2020.07.03 |
고혈압 낮추는 방법 4가지와 고혈압의 원인 (0) | 2020.07.02 |
녹내장 원인과 증상, 생활속 녹내장 위험 요인들 (0) | 2020.07.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