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엔자임 큐텐 효능 3가지, 레이커즈 와일의 영양제
본문 바로가기
오선생의 건강정보/효능

코엔자임 큐텐 효능 3가지, 레이커즈 와일의 영양제

by 富者 2020. 8. 25.

코엔자임 큐텐, 생소한 영양제 이름이시죠? 비타민 ACD, 오메가, 루테인과 같은 영양제는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 코엔자임 큐텐은 생소하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비타민, 오메가, 루테인 못지않게 정말 좋은 영양제인데 많은 분들이 챙겨 먹지 않고 있는 게 안타깝더라고요. 코엔자임 Q10(코큐텐)은 식약처로부터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혈압이 높은 사람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충분히 인증받은 성분입니다. 이 밖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하나씩 짚어볼까요?

 

 

코엔자임 큐텐 효능 3가지

1. 피부개선

피부는 타고나야되는게 맞지만, 타고나지 못하여 화장품부터 영양제로 피부건강을 지키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저처럼 타고나지 못한 분들은 코엔자임 큐텐 만한게 없습니다. 왜!? 코엔자임의 항산화 작용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탁월하여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세포가 산화되는것을 막아주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혈관부터 뼈, 장기, 피부까지 노화가 되는 것은 당연한 것이지만 코엔자임 큐텐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노화방지는 물론 피부의 생기까지 돋게 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피부의 생기를 어떻게 돋게 하느냐, 코엔자임 큐텐은 우리몸의 세포에 활력을 불어넣어줌과 동시에 에너지를 넘치게 해 줌으로써 세포가 더 활발하게 더 건강하게 해 주기에 피부건강에 그리고 피부 노화에 이만한 게 없다고 합니다. 물론 맞지않는사람도 있고 효과가 미미한 사람도 있겠지만, 분명한 건 코엔자임 큐텐은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모든 세포의 노화를 방지해줌과 동시에 세포에 활력을 불어넣어 피부건강 그리고 우리 몸의 건강을 지켜준다는 것입니다.

 

 

2. 난임문제 도움

결혼을 하고 피임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관계를 꾸준히 맺었음에도 불구하고 1년이 지나도 아이가 들어서지 않는다면 부부가 같이 산부인과에 다녀오시는 게 좋습니다. 보통 피임을 하지 않고 부부관계를 하게 됐을 경우 1년 안에 아이가 생길 확률이 80~90% 정도로 상당히 높은 편인데 소식이 없다면 검사를 꼭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불임이라는 진단을 받으셨다면 어쩔 수 없지만, 난임이라면 조금만 더 노력하면 충분히 아이가 생길 수 있으니 말이죠. 이처럼 아이가 생기지 않아 병원에 방문하게 되면 아주 많은 상담을 하고 아주 많은 검사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의사가 약을 처방해주기도 하는데 그 약의 대부분이 영양제인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 영양제 중 많은 의사들이 먹으라고 권유하는 영양제가 바로 코엔자임 큐텐 영양제입니다. 한 연구결과에서는 난임을 겪고 있는 남성에게 코큐텐 200mg을 하루 두 번, 기간은 총 6개월 정도 복용시켰습니다. 결과가 어떻게 나왔을까요? 6개월 동안 복용을 마치고 검사를 해본 결과, 먹기 전의 정자의 운동속도보다 먹은 후의 정자의 운동속도가 2배 이상 향상됐다는 연구결과 나왔습니다. 남자에게만 좋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난임을 겪는 여자에게도 코엔자임 큐텐 복용을 권하고 있습니다. 

 

 

3. 심장건강 개선

코큐텐의 대표적인 효능이라 할 수 있는 심장근육 강화 효능입니다. 실제로도 코엔자임 큐텐은 심장 질환 보조제로 많이 섭취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코엔자임 큐텐의 효능은 심장에 특히 좋다 할 수 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비타민, 오메가 3, 루테인, 보스웰리아 등 관절 및 기타 다른 장기들에는 갖가지 영양제로 힘을 실어 넣어주는데 유독 심장에만 인색한 경향이 있습니다. 물론 코큐텐 말고도 비타민이나 기타 다른 영양제들을 섭취하게 되면 심장에 좋은 영양성분이 닿는 것은 맞지만 심장보다는 다른 곳에 더 좋은 성분들이기에 심장은 늘 외면받고 있습니다. 심장 그리고 혈관만큼 중요한 게 없는데 말이죠.

심장은 1분에 72회 뛰며 분마다 5리터의 혈액을 몸 곳곳에 전달을 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약 10만 회 이상을 운동하는 샘이죠. 심장이 평생 1분에 72회를 뛰며 5리터의 혈액을 문제없이 몸 곳곳에 전달할 수 있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심장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먹는 음식들에 들어있는 코엔자임 큐텐으로 운동을 하고 있는데 그 음식들에 들어있는 코큐텐의 양은 턱없이 부족한 양입니다. 하루 세끼 먹어서 섭취할 수 있는 코큐텐의 양은 4.2~7.2mg으로 하루에 필요로 하는 코큐텐의 양보다 턱없이 부족한 양입니다.

 

하루에 100mg 정도를 섭취해야 건강한 심장이 될 수 있는데 100mg을 음식으로 섭취하려면 소고기 반근, 계란 3판(90개), 땅콩 200개, 사과 50개는 먹어야 하루 권장량이 채워집니다. 아침부터 자기 직전까지 먹어야 먹을 수 있는 양입니다. 심장 근육은 물론 혈관까지 강하게 그리고 건강하게 해주는 코큐텐, 하루 100개의 영양제를 먹는 레이 커즈와일도 다른 건 안 먹어도 코엔자임 큐텐의 효능 때문에 코큐텐은 꼭 챙겨 먹는다고 합니다. 레이 커즈와일의 최애 영양제로 두고 있는 영양제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다른 건강도 좋지만 가장 기본적인 우리 심장 건강을 챙겨줄 수 있는 코큐텐, 앞으로 조금씩 챙겨 먹어보는 건 어떠신가요? (뇌에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